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재테크의달인 나도 될 수 있을까??

재테크의달인  나도 될 수 있을까??



결혼을 하고 난 후 부터 부부는 저축을 하게 됩니다.

자식을 갖기 위해 혹은 집을 구입하기 위해 또한 노후를 준비하기 위한 저축을 시작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은행에 방문하여 저축통한 하나 만들고.. 

"

이제 저축을 시작하자! 준비 끝났어. 저축만 잘 들면 되는거야!"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이 금융에 대한 이해와 이자소득에 대해 배운 것이 없기 때문에...

오로지 저축만으로 돈을 모으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제태크의 달인이 되기 위해선 지출을 관리하고 제대로된 금융 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내 지갑에서 흘러나가고 있는 돈이 있다??


지갑에서 흘러나가고 있는 단돈 1만원을 줄이면 한달이면 30만원을 저축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뉴스, 신분 ,인터넷 등 각종 매체에서 재테크.. 재테크 하기 때문에 나도 재테크를 해야지??

라는 생각을 갖고 있지만 ...


"뭐.. 매월 소득도 얼마 되지 않는데... 뭘 재테크 까지야?"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잘못된 생각을 갖고 계신 겁니다.   사실상 매월 소득이 적더라도 

지출을 관리하게 되면 소득이 많은 사람과 비슷하거나 더 많은 저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매월 수입 150만원  (직장인 A)

 매월수입 200만원 (직장인 B)

 



급여통장 외 통장을 3~4개를  

청약저축 10만원 , 적금,펀드,보험 등

금융상품에 매월 30~40만원

보험료, 통신비 , 생활비를 사용하는 통장은 별도

생활비 통장을 따로 만들어 직불카드를 이용함



급여통장을 하나만 갖고 있으며 

일반저축30만원 

급여통장 직불카드를 많이 사용함

보험료 , 통신비 , 생활비등을 

급여통장에서 자동이 이체됨


전문가에게 배우는 무료재무설계 [연령에 맞는 재테크 방법 보러가기]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책을 읽어보면 대부분의 나라의 교육방식은 돈을 어떻게 굴리는 것에 대해서

가르쳐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부자들은 돈을 관리하면서 시작됩니다.


저 또한 그렇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재테크에 대해서 큰 관심이 부족하며 적은 돈이기 때문에

뭔? 관리가 필요해?? 라는 생각으로 또한 재테크에 대해서 가르쳐 주는 곳이 배울 수 있는 곳이 없기 때문에

시작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축? 금융상품? 에 대해서 지식이 부족한 건 사실입니다.

저 또한 금융상품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위험을 감소하면서까지 이자소득을 올려야지?? 하는 생각을 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금융지식을 배워가지 않으면... 늘 그자리를 맴돌수 밖에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누군가는 펀드 투자를 하여 20%의 수익을 올리고 있지만 전 제가 저축한 돈만 지키려고 했거든요.

어찌보면 젊은 나이에 금융투자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전략적으로 행동했어야 했는데 말이죠.



재테크스쿨을 통한 무료재무설계


재테크의달인... 사실 누구나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천하는 게 어렵죠.  하지만 누군가의 도움으로

재테크를 시작하게 되고 그 계기로 나에게 이익이 발생하거나 손실을 줄여준다면

내가 알아서 재테크를 하지 않을까요??   별거 아니라 생각하는 것이 앞으로 10년 ,20년 ,30년 동안

이어질 것이라면 최대한 빨리 금융지식을 알아가는 게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