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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자본창업

오프라인 매장 마케팅에 중요성.

오프라인 매장 마케팅에 중요성.


오프라인 창업을 준빈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상권에 대해 잘못된 해석을 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권파악은 소비자에 대한 접근성이 좋은 자리를 확보하므로써 

마케팅에 대해서 좋은 자리를 확보하는 것과 같습니다.



위 가게는 네비게이션이 없으면 절대 찾아가지 못하는 산속에 위치한.. 이름 또한 산속이라는 바베큐 & 호프를

판매하고 있는 가게 입니다.  차업을 준비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상권 , 입지에 대해서 다른 방향으로 생각하여 성공하는 사례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실상 제게 저 위치에 가게를 창업하라고 한다면?? 당연히 고민해 볼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유동은 ... 한명도 없으며 시내에서 차량으로 20분 이상을 들어와야지만 이 가게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가게를 한번 방문했던 사람들은... 맛과 분위기를 즐기고 또 다시 방문하게 만든답니다.




많은 자본금을 갖고 있거나 좋은 상권을 갖고 있지 않은 창업자들 대부분이... 가게를 오픈하면서

자본금으로 인하여 상권내에 좋지 않은자리 , 높은 층수 , 프랜차이즈 매장들이 많은 곳에 위치하여 

매출이 올라가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생각을 조금만 바꾼다면?? 상권내에서 좋지 않은 자리라고 해도 충분히 손님들이 찾아오는 가게로

만들 수 있는 것이 바로 마케팅입니다. 최근 들어  컴퓨터 ,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며  카카오톡 , 블로그 ,까페 , 지식인 등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가게를 찾아오시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위 가게는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이 아닌 바이크 매니아들을 공략한 전략으로써 

인테리어 및 소품들이 대부분 오토바이와 관련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으며 동호회 모임장소로 

이용을 할 수 있도록 숙박까지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오토바이를 타며 넓은 공간을 

달리는 상상을 하듯이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인 편안함과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컨셉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창업자들이 많아지고 경쟁업체들이 많아져 매출이 급격히 떨어지는 가게들이 많아지고

심지어 문을 닫거나 폐업을 하는 가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경기가 좋지 않아 소비는 줄어들고 

창업자들은 늘어 경쟁이 심해지니만큼 마케팅을 꼭 필요로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오프라인 창업을 준비하면서 상권파악과 함께 마케팅 , 컨셉 요소를 갖추시면 보다 효과적으로

가게 운영을 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