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자본창업

깔끔하고 심플한 국수집 인테리어

깔끔하고 심플한 국수집 인테리어                                                     


외식문화가 변해가면서 사람들은 맛있으면서 분위기까지 좋은 음식점을 찾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음식점들도 너나 할 것 없이 고급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주 고객층이 변화하고 있는 듯합니다.


40~50대 나이가 주 고객층이였던 외식문화가 이제는 10~30대 고객층이 주 고객층으로

젊은 입맛과 더불어 분위기 좋고~ 깔끔한 음식점을 선호하고 있는 것은 누구나 알고 계실 겁니다.


고객층 변화로 인하여 예전과 다르게 국수집, 족발집, 분식집, 곱창집 등등

인테리어를 전혀 하지 않고 포장마차스러웠던 분위기에서 깔끔하고 분위기 있는 매장으로

변하고 있으며 고객들 또한 깨끗해 보이는 이미지를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국수집과 같은 외식업을 창업 하면서 정말 맛있으면 고객이 알아서 찾아와주고 대박 날 수 있을까요??

너무나 높아진 임대료/권리금/인권비 등에 문제로 인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여 승부를 보는

시대는 정말 어렵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장사가 잘된다 하면 바로 옆에 똑같은 매장이 들어서고...

고객들 또한 돈을 더 지불하더라도 넓은 공간 , 분위기 , 맛 , 서비스를 제공 받고 싶어합니다.


국수집 인테리어 또한 젊어지고 밝고 깨끗한 느낌에 인테리어가 어떨까요?


어느 누가 와도? 고객층이 달라도? 깨끗한 분위기를 싫어 할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지금 소비자들의 소비문화는 변화였고 밥 한끼에 만원이라는 돈이 크지도 작지도 않은 금액입니다.

그만큼의 서비스와 분위기를 제공한다면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진다는 것이죠.


허름하고 낡은 포장마차에서 국수 한그릇에 만원에 판다면???  미쳤다고 하겟죠?ㅎㅎ


이번 국수집인테리어 또한 젊은 여성 고객층을 공략하는 컨셉으로 깔끔하고 분위기 있는 컨셉입니다.

규모가 작고 아담하지만~ 고객은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지금의 시대는 일반 가정집도 많은 비용을 들여서 리모델링을 하거나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 소품들을 구입하여 집을 꾸미는 분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구요.

그만큼 고객이 분위기를 찾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국수집은 국수만을 판매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원가 500원인 커피숍을 이용하면서 고객들은 5000원이라는 돈을 지불합니다.

그 돈을 지불하면서?? 비싸다. 맛없다. 다신 안온다. 라는 말을 하나요?  국내 커피 시장의 가격이 

5000원대에 형성이 되었다 하더라도 식당 내에서 서비스로 제공하는 아메리카노를 5000원에 받는다면?

어느 누가 욕하지 않겠습니까? 아무리 스타벅스 커피 원두를 가져다가 만들어 드려도...

고객은 절대 만족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커피숍은 커피만을 파는 공간이 아닙니다. 


국수집 또한 국수만을 파는 공간이 아닌 국수와 분위기와 특별한 공간을 판다고 생각을 하셔야합니다.



그만큼 일반 인테리어와 상업 인테리어는 추구하는 방향성이 다릅니다. 내눈에 보기 좋은 게 아닌

고객이 편안한 느낌을 느끼고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저가형 국수를 판매하면서... 인테리어에 엄청난 투자를 하는 것을 금물이겟죠?ㅎㅎ



내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잘 어울리는 컨셉에 인테리어... 포장마차 메뉴를 판매하면서 

고급스러운 레스토랑 인테리어는 절대 어울리지 않습니다. 또한 내 건물도 아닌데... 엄청난 돈을 

들여서 인테리어를 하는 것도 좋지 않겟죠?? 국수집 인테리어는 국수집에 잘 어울리고

국수의 가격대, 컨셉에 맞게 불필요한 투자를 최소화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국수집 인테리어의 경우는 상업공간으로써 많은 소비자가 이용하는 공간입니다.

규모가 작은 공간일수록 공간을 잘 활용해야 하며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부각 시켜야 합니다.




 공사스토리는 언제나 고객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업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작은 공사도 꼼꼼하게~ 견적 비교를 통하여 저렴하고 만족스러운 인테리어를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