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노하우

보험리모델링 - 효율적인 관리



사실상 보험을 가입하는 대다수에 사람들이... 설계사 혹은 주변 지인으로 부터 소문을 듣고 

보장이 좋다라는 생각으로 보험을 가입하게 됩니다.  이렇게 한개, 두개씩 가입을 하다보니  

보험정리를 좀 해야겠다? 생각이 드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사실상 저 같은 경우도 일반보험2개 , 운전자보험1개 , 부모님께서 들어두셨던 보험2개...등으로

이제 나는 보험 더 안들어도 되겠다. 이대로면 충분히 죽을때 까지 괸찮을꺼야~ 라고 생각했지만..





와이프는 항상... 말했죠. 제가 가입한 보험중에 중복가입된 혜택들이 많이 겹쳐있어서 


아마도 절반 이상은

해약을 하고 실비보험 1개만 가입하면 정리가 될 것 같다고.... 설마...ㅋㅋ


" 니 보험리모델링 상담 좀 받아야겟어~"


정말 전 무슨소리를 하는지 모르겠더라고요. 겹치든 안겹치든 많이 가입만하면 되는거??

아닌가여??  병원에 입원하면 알아서 치료비 나오고 하면 되는건데.. 뭘 그리 깐깐한지..




일단 알아서 하라는 말을 하고 지켜봤습니다. 이리저리 여러 보험회사의 보험상품들을 알아보고

여러 상담사분들과 설계사분들에게 자료를 받아 확인해 보길 한달... 


그러던 제게 니 보험 2개는 해약하고 1개는... 일단 보류 그리고 다른 보험을 1개 가입하는게 효율적이라고 말하더군요.



보험리모델링을 하면서 문제가 된 보험은 부모님일 들어주셨던 보험과 제가 가입한 보험1개.



그 이유는 바로 이렇습니다. 홈쇼핑을 보다보면 나오는 여러가지 보험상품들을 보고선 가입했던 것!

하지만 이미 동일한 혜택을 볼 수 있는 보험이 가입되어 있지만 

상담원들이 그 부분까지 설명을 해주는 것이 아니니만큼... 그냥 또 가입을 하게 되는 것이죠. 


사실 보험 한번 가입하면... 해약하기가 쉽지 않잖아요?? 

납입했던 부분을 전부 돌려받는 것도 아니니 말이죠.




출처: 의료실비보험 비교지원센터 [바로가기]


예전에 가입했던 보험상품들...  현재의 상품들과 비교해보면 사실상 지원이 겹치거나 불필요한 보장들이 설계되어

불필요한 지출을 발생시키고 있었습니다.  사싱상 주변 지인을 통해 가입했던 상품들도.. 약간에 문제도 있었고요.

부모님께서는 말씀하십니다. 실비보험은 꼭 하나 쯤 가입해야 된다고... 전 그게 뭔 필요대? 그냥 보험회사서 알아서 

할텐데.. 말이죠..   하지만 상담을 받다보니 제가 정말 불필요한 상품들을 가입하고 보장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상품을 이용하고 있었다는 사실... 사실 부모님과 와이프가 없고 보험리모델링 계획이 없었다면  제가 다치거나 병원에

갔을 때... 땅을 치고 후회 할 수도 있었겠죠^^ 




보험은 지출이 아닌 보장자산~!^^




사실 아직 젊고 보험이 굳이 필요할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어머님과 와이프는 항상 말합니다.

사람은 언제 아플지 모르고 다칠지 모르닌 군소리말고 필요한 보험은 가입하라고..


헌데 아직 젊다보니.. 보험을 가입하는 건 그냥 돈을 버린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고요...

그래도 일단 부모님과 와이프는 절 위해 가입을 하는만큼 지출은 최소화하면서 보장이 늘어난다면

그만큼 좋은 보험은 없을텐데 말이죠..




보험이란 것이 필수가 아닌 선택인 현재.. 사실 제가 보기에도 굳이 보험을 가입해서 매월 10만원이 넘는 돈을 

지출해야 하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직도 젊은 내가 아플 일이 있을까?? 


그리고 내가 아프더라도 기존에 가입되잇떤 보험들이 있는데 굳이 보험리모델링을 해야되는 것인가??


하지만 매달 매월 출시되는 보험들 중에는 분명 불필요한 보험 제대로 보장받지 못하는 보험등 여러가지 문제들을

개선하고 저비용에 고보장을 제공하는 보험들과 앞으로 필요한 보험들로 변경하고 나니

한결 마음이 가벼워진 것 같습니다. 이제 아파도 끄떡없겟죠^^ㅋ


  의료실비 무료상담 및 포트폴리오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