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공간

음식점인테리어 견적 및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점 창업을 시작하면서 인테리어를 준바하고 계시는 사장님께 견적 및 비용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요식업 창업을 하면서 인테리어에 대한 투자를 최소화 하고 싶어하시는 사장님들이 무척 많습니다.

엄청나게 맛있는 맛집으로 이름을 날릴 수 있다라면? ㅎㅎ 쓰러져가는 건물에서 성공은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요즘 같이 경쟁이 치열한 시기에서는 고객 1명 1명이 소중한 건 사실이잖아요~! ㅎㅎ


불과 몇년전과 다르게 고객들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음식에 맛과 함께 분위기 , 위치 , 편의시설 등을 요구합니다.

요즘에는 음식점 내에 실내방방 , 놀이터 , 오락기등을 설치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지요.


음식점 창업을 하면서 인테리어에 엄청난 투자를 한다고 해서 무작정 매출이 오르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준비되어 있는 창업에서 인테리어는 매출을 올려주는 추진장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ㅎ



예전과 다르게 요즘은 족발집 , 치킨집 , 분식집 등에서도 인테리어에 대해 과감하게 투자하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주변 경쟁업체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젊은층 , 여성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음식점 인테리어의 핵심은... 공간의 활용과 고객의 편의성 , 매장의 컨셉 , 고객의 동선 , 마케팅에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깔끔하고 깨끗하고 분위기 좋은 음식점을 싫어할 고객이 있을까요??ㅎㅎ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을 해보면 더러운것보다 깨끗한 매장이 좋고 칙칙한것보다 분위기 좋은 매장이 좋은 건 당연한 것이죠.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원목자재와 펜더트등을 이용한 인테리어는 깨끗함을 강조함과 동시에 자연적인 느낌을 줍니다.

똑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한식은 한옥 , 양식은 전망좋은 건물 , 분식은 학교 앞... 회는 바닷가에서 와 같이...

음식마다 어울리는 장소와 분위기에서 먹을 때 그 값어치는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그만큼 고객의 만족도도 높아지지요.



원목에  깔끔함 , 조명에 분위기 , 화문에 자연적인 느낌 , 의자의 포인트 , 노출형 천장이지만~ 깔끔한 느낌 등등

또한 환기 시스템을 잘 설치하여~ 많은 고객들이 함께 이용하더라도 연기 , 냄새 배출에 대한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겟죠?ㅎ

고기집의 경우는 기름이 많이 튀기 때문에 바닥은 미끄럽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점 인테리어 견적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 하십니다.


국내 최고의 인테리어업체라고 하여도 현장을 보지 않고서는 저렴하게 인테리어 공사견적을 낼수가 없습니다. ㅠ.ㅠ;;;

하지만 많은 소비자들이 전화를 통해 인터넷을 통해 견적을 요구합니다. 그럼 업자들은 일단 마진을 넉넉하게 붙여서 

견적을 내어줍니다.  그렇게 몇군대 전화통화를 하다 가장 저렴한 업체를 선택하지요 ㅠ.ㅠ;;; 


결과적으로는 2~3개의 인테리어 업체를 현장방문견적을 받으시면~ 금액은 더욱 내려갈 수 있는데 말이죠...



위 사진과 같은 인테리어를 원하지만 전화통화만으로는 인테리어 업체는 업체 마음대로 생각하겟지요.

그리고 공사를 시작하고... 공사 중간에 추가비용을 주지 않으면 공사를 중단하겠다는 업체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참 나쁜 업체들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부분은 인터넷 검색을 해보시면 수없이 많은 창업주님들이 경험한 글들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제가 말씀 드리고자 하는 것은 인테리어 비용을 많이 투자해야 성공 할 수 있다라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음식과 어울리는 컨셉으로 최저의 투자로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인테리어를 하시라는 겁니다.

성공을 위해 창업을 시작하면서... 실패가 두려워 투자를 최소화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상권내에서 독점적인 상권에 독점적인 아이템을 갖고 계시다면~ 인테리어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요즘 창업 분위기 보시면 아시겠지만... 잘된다 하면... 몇일 뒤에 경쟁업체가 생깁니다 ㅠ.ㅠ;



인테리어 비용이 저렴한 업체를 찾으시는 것은 100번 이해를 합니다.  하지만 인테리어에 진정한 목적을 달성하시면서

최소의 비용으로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창업을 준비하시는 모든 사장님들은 이제 자영업자입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을 바랄 수도 ... 기댈 수도 없습니다.

창업준비과정 또한 사업가 마인드로 꼭 필요한 비용과 불필요한 비용에 대한 투자를 결정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