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자본창업

투잡 아이템 [구제의류 창업]

투잡 아이템[구제의류 창업]


직장생활을 하면서 부가적인 수입원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투잡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투잡 아이템으로 구제의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쇼핑몰 창업을 생각하면서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의류쪽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나만의 패션 , 남들보다 패션에 대해서 발빠르다? 생각하는 젊은 분들이 의류 쇼핑몰을 대게 많이하시죠???

하지만 일반적인 의류쇼핑몰의 경우는 사실상 대형업체, 소형업체로 나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온라인의 특성은 동일제품 ,똑같은제품 , 비슷한제품을 쉽게 비교 해볼 수 있는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사진촬영 , 모델 ,사이트광고 , 가격 등 모두 소비자에게 어필될 수 있는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소자본? 혹은 투잡 아이템으로는 준비 과정이 너무 많이 필요하고 투자해야 될 자본금 또한 무시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구제의류의 특성은 오직 나만 갖고 있는 특별한 희소성이 있는 아이템으로 나 외에 판매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구제의류는 일반 의류에 비하여 경쟁이 심하지 않고 제품을 디테일하게 보여 줄 수 있게 

사진을 찍어서 올리기만 하면 된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 까페 ,블로그 , 작은 쇼핑몰 , 오픈마켓 등에서 구제의류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남이 입던 의류라고 해서 깨끗하지 않고?? 문제 있는 옷만 있다고 생각하는 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온라인구매가 활성화 되면서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입어보니 나와 어울리지가 않아서?? 새옷을 버리는 사람들.

몇번입고 마음에 들지 않아 버리는 사람들 , 몸매가 변하여 맞지 않는 옷들 등 

깨끗하고 버린옷이라고 하기엔 정말 너무 깨끗한 옷들이 많이 버려지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또한 최근들어 고가의 브랜드 의류들이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만큼 구제의류 중에도 

고가의 브랜드만을 취급하는 여러 업체들이 온라인을 통해 판매 ,구매를 하는 건 누구나도 알고 있는 사실이죠??




구제의류 창업의 가장 중요한 점은  의류 사입인데요...  알아보다보면 찾기 어렵다는 걸 아시겠지만

온라인상에서도 구제의류를 도매로 판매하거나?? 짝단위로  판매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내가 살고 있는 근처에 무역업체 , 혹은 구제의류 도매 업체를 선택하여 온라인?? 혹은 공장단지가 많은 곳에서 오프라인 판매를 해도 부업으로 괸찮은 수입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언젠가는?? 나도 내 가게 ? 창업을 해야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적은 자본으로 투잡 혹은 내 사업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구제의류 창업을 추천합니다.

남들이 필요하지 않아 버려지는 물건을  나만의 패션? 스타일로 상품을 깨끗하게 포장하여 판매하는 만큼

큰 메리트와 함께 경쟁도 많이 없기 때문에 배움과 동시에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사실상 많은 분들이 헌옷/ 구제의류를 구입해본 경험이 없는지라... 시장규모 자체를 너무 작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선진국인 일본에서 조차도 중고의류를 판매하는 상점들이 많이 보여지고 있으며

국내 또한 구제의류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단지 / 서울 벼룩시장 등 많은 소비층을 갖고 있으며

제품을 판매하면서 구매자에게 기분 좋은 소리까지 들을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