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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자본창업

창업 아이템 별 상권파악 시 주의사항!

창업 아이템 별 상권파악 시 주의사항!


창업을 결심 할때면 이미 아이템은 선정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창업자가 생각하는 좋은 상권 좋은 자리를 

찾는데 집중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창업 아이템 별로 어떤 자리가 좋은 자리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으로 창업을 하는만큼 모르는 것이 많다보니 고민도 많아지기 마련입니다.

또한 내 가게 자리를 찾으며 주위에서 말하는 것들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것이 맞는 말인지?? 구분하는 것도 쉽진 않죠

부동산에 가면... 유동이 많고 상가가 밀집되어 있는 자리들이 가장 좋은 상권이라 말합니다.


하지만 상가가 밀집되어 있는 상권은 이미 여러 업종이 자리를 잡고 있는만큼 확실한 아이템이 아니라면..

권리금 , 임대료 등에 대한 부담이 적지 않기 때문에 피하게 되죠.

고로 아이템에 맞는 상권파악을 하여 보다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소자본 창업에  핵심 아니겠어요??



아이템은 편의품 , 선매품 , 전문품으로 구별하도록 하겠습니다. 




편의품 :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할 때 시간,노력을 하지 않고 쉽고 빠르고 편하게 구입하는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 , 자주 구입하는 상품 , 등이 있습니다. ( 껌 , 음료수 , 물 , 과자 , 면도기)


편의품 상점 : 천원백화점 , 다이소 , 편의점 , 대형마트 


편의품을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쉽게 구매가 이뤄지는만큼 소비자들이 구매를 생각하고 찾기보다는

길을 지나다 필요에 의한 방문으로 여러 제품을 한번에 판매 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24시간 오픈한다는 점을 이용하여 밤,낮 모두 매출을 올려 줄 수 있는 곳

혹은 독점적인 위치를 보장 받을 수 있는 곳이 좋습니다.






선매품: 소비자가 구입하기 전 가격 ,품질 , 디자인 ,브랜드 등을 비교 선별하고 구매하는 제품으로

한번 구매하면 1년 이상 재구매가 없는 제품으로 편의품보다 가격이 높은 제품입니다.

( 가구 , 가전 , 스포츠용품 , 악기 , 휴대폰 , 기타 등)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함에 있어서 제품을 비교 선별하는 과정이 필요한만큼 가구유통단지 , 휴대폰집단상가

악기전문점, 등으로 가격이 높은만큼 신중하게 제품을 구입하게 됩니다.

선매품의 특징을 그대로 반영하여 대부분의 선매품등은 밀집되어 있는 것이 +효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좋은상권이 아닌... 경쟁업체들이 모여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전문품: 소비자가 구매할때 제품의 특징, 상표(브렌드) 이미지로 식별이 가능한 제품으로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구입하기 전 내가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는 제품군으로써 취향 , 디자인 , 브랜드 , 가격등의 영향력이 큽니다.

(자동차 ,명품시계, 명품가방 , 화장품 , 기타 등등)


전문품의 경우는 제품 상표 하나만으로도 구매가 이뤄지는 만큼 매니아 층 사이에선 그 파급력이 큽니다.

하지만 다른 제품들에 비하여 소수의 소비자층을 갖고 있으므로 고가의상품을 

구입할 능력을 갖고 있는 소비층이 많은 지역 , 백화점 인근 ,교통편의 좋은 아울렛 등을 추천합니다.



최근들어 선매품과 전문품의 중간에 위치하는 상품들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예전만하여도 100만원 가까이 되는 의류들은 전문품에 가까운 상품으로써 백화점 , 아울렛 , 등에 

판매점들이 위치하고 있었지만 최근들어 아웃도어 , 휴대폰 , 브랜드제품 군에 대해서

소비자들이 조금은 쉽게 구매를 하는 경향을 띄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