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활

DSLR 700D + 18-250mm 시그마 슈퍼줌 렌즈 연습중~!

DSLR 700D + 18-250mm 시그마 슈퍼줌 렌즈 연습중~!


2016년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취미가 생겼습니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던 카메라 인데요. 일 때문에 필요로 해서 구입을 하고

DSLR만 구입하면 사진이 알아서 잘 나올꺼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700D가 엄청나게 좋은 카메라는 아니지만 그래도 평균은 가는 카메라인데... 처음 사진을 찍으니... 이건 뭐 휴대폰 카메라보다

못하고... 내가 생각했던 사진이 찍히지 않아서 처음에 많이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도 많이하고~ 집에서 한달정도 가지고 놀면서 사진을 찍는 걸 연습하고 있습니다.ㅋㅋ



카메라를 구입하고 나니... 이것저것 필요한 것들이 생기더군요... 1차적으로 렌즈가 필요하고 가방이 필요하고.. .ㅠ.ㅠ

필터가 필요하고... 배터리가 더 필요하고... 스트랩도 필요하고... ㅠ.ㅠ;;; 정말 그냥 순수하게 카메라만 있으면 끝날 줄 알았는데ㅋ

일단 DSLR을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은 내가 찍고 싶은 사진을 내 마음에 들게... 내가 누군가에게 보여줬을 때 

내가 뭘? 전달하려고 하는지를 좀 더 부각 시켜주기 위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남들이 찍은 사진들을 보면 정말 뭔가 웅장하고 화려하고~ 분위기 있어 보이는? 그런 사진...ㅎㅎ

하지만 처음 DSLR을 접하면... 사진은 선명하지만 색감이라던가 자연스러운 느낌보다는 어둡거나 너무 밝고...

휴대폰 카메라보다 선명하고 해상도가 높은 걸 제외하고는... 큰 차이를 못 느끼겠더군요.

휴대폰보다 무겁고 크고 ... 귀찮고 힘들고.... 까지 하면서 사진이 마음에 들지 않으니.. .ㅠ.ㅠㅋㅋ


휴대폰에도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풍경 , 인물 , 스포츠 , HDR 등등 수많은 기능들을 좀 더 전문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DSLR 이라고 생각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모드 , ISO , 셔트스피드 , 조리값을 조정하여서...

내가 찍고자 하는 사진을 만들어 가는거 ?ㅎㅎ  아직도 사실... 사진 한장 찍기 위해서 어리버리 하는게 오래 걸린답니당.ㅋㅋ



DSLR에 다양한 오토 기능들을 사용해서는... 정말 내가 원하는 사진을 찍는게 쉽지가 않더군요...ㅠ.ㅡ 마음에도 들지 않고

그래서 전 시작부터 M 모드로 모든 기능들을 수동으로 설정하여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일단 잘 못하기에 사진을 여러장 찍다보녀 얻어걸리는 사진들이 있어용~ㅋㅋㅋ


위에 사진 또한 제가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ㅋㅋ 보면서 뭔가 뿌듯한 느낌과 만족스러운 느낌...ㅎㅎㅎ

카메라 구입하고 2달 지나서야... 스마트폰 카메라보다는 좋구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ㅋㅋ